김미경과 함께하는 3월 514미라클모닝 10일차
내가 공부하는 방법 3가지
1. 읽어서 파악한다(신문,책,잡지,아티클)
2.집중강좌를 듣는다.(내것으로 연결해본다)
3.관련 사람을 만난다(전문가,멘토,스승)
바로 돈으로 만들어지나 확인한다.
맹목성을 가지고 공부한 것을 확인해라
3월 10일 뉴 굿짹데이 입니다.
저를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내가 아무것도 없는 데서 시작한 걸 다 알기 때문에
그래서 김미경을 따라하고 싶은 게 가능한 거예요.
여러분들도 하실 수 있어요. 시간은 걸리죠 당연히 1년 안에는 안 되죠 1년 안에 되면 뭐 해요.
1년 만에 죽어요. 그 긴 세월 다 뒀다. 얻다 쓰려고 그래
그냥 천천히 즐기면 되는 거죠.
.그래서 제가 공부하는 방법 세 가지를 여러분이 이루어 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새로운 것을 공부할 때 분들 반드시 알아야 될 것이
카카오의 그라운드 엑스라고 블록체인 기반 회사예요.
카카오 블록체인 기반 회사 그라운드 엑스에서 만든 것이 우리
여기 qr 코드 질병관리청에서 나오는 그거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인 개인화해서 만든 게 그라운드 x입니다.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를 만나서 얘기를 하는데 한재선 대표도 저한테 동의했습니다.
요즘에 사람들이 진짜 공부해야 될 것 같다고 해요.
이거 웹 3.0은 앞으로 열리는 디지털 세상 메타버스라든지
이 세상 모두가요 다 전부 다 1학년이에요. 저를 비롯해요. 그분 컴퓨터 공학한 사람이잖아요.
이제 모르는 세상이 펼쳐질 겁니다.
그래서 기회가 누구에게나 오히려 공평하게 있는 거고 공부를 해야 돼요
선생님 그 디지털에 대해서 언제 그렇게 공부해서 온라인 대학을 만드신 거예요.
저 한 2년 동안 빡세게 공부했어요. 그 앞으로 진짜 공부해야 될 겁니다.
다 1학년이니까요. 기회가 똑같다. 이 얘기 진짜 많이 해요.
만나는 사람마다 다 1학년이라는 얘기를 해요.
우리는 어른이 어떻게 공부를 해서 빠르게 직업과 내가 원하는 꿈도 이루고 내가 원하는 돈도 벌고
어른이 공부한다는 건 애들처럼 그냥 성적 받으려고 공부하는 게 아니잖아요.
그냥 성적표 받아서 어디 들어가려고 공부하는 게 아니라 내 인생을 바로 매일 향상시켜줘야 되잖아요.
그런 식의 공부를 어떻게 하는지가 여러분 몸에 배야 돼요
어제 습관 얘기했지만 몸에 배야 돼요. 그래서 몸에 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지금부터 시작 1 써주세요.
1. 읽어서 파악한다 .< 신문 잡지.책 아티클 ,
요즘에 한참 나오잖아요. 이제는 모든 기업이 개인까지 nft 한다.
뭐야 /메타버스/ 이제 미국이 이렇게 변화 그렇구나/ 세계 유가가 이렇게 오르는구나/
자기 개발했을지/ 금융이었을지 돈 벌이었을지/ 미래에 직업 했을지/나중에 알아서 때가 돼야 조합이 돼요.
그날 본 것이 그날 뭔가 아무것도 되지 않아요. 무슨 거기에 관련된 사업을 하거나 사건이 있어야지 조합이 되잖아요. 본 거야 그냥 읽은 거야. 그냥 쭉 파악해놔
매일 못하더라도 일주일에 두세 번은 파악해놔 신분을 매일 읽는 건 죽어도 못하겠어 .
그럼 주말에라도 읽어 그냥 전체를 파악하라고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
사람들이요 신문 한 줄 안 보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파악 안 하고 6개월도 가요.
그런데 그렇게 하고 사는 게 일상에 지장이 있어요. 없어요.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미래가 어떻게 변하는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1년 살았어 .
일상에 지장이 없어.
세상과 신경 딱 끄고 살아도 일상 밥 먹고 뭐 회사 다니고 몇 년 지나면 반드시 지장이 있어
내 현재는 지장이 없는데 미래에는 지장이 있어 .그럼 현재만 내 거고 미래는 안 살아도 돼요.
인간 자체가 미래의 소망이잖아요. 안 죽고 싶잖아요.
5년 10년 후를 우리가 머릿속으로 기대하잖아요.
5년 10년 후를 기대한다면 기대에 부응하는 5분 10분은 사라져야죠
여러분 생각해 봐 여러분이요. 여기 5.14 챌린지 들어오시고 새벽에 오고
이렇게 매일같이 충격받고 자극받고 하지 않았으면 공부했겠어요.
여러분 공부해야지 이렇게 마음 먹고 내가 원하는 공부를 하신 분 손 들어보세요.
제가 늘 말했죠. 세상 되게 만만하게 봐도 된다. 세상 엄청 허술하다 .
사람들 다 잔다. 절대 너처럼 열심히 살거나 당신처럼 공부 안 한다.
내가 자꾸 얘기했잖아요. 여러분 사람들 메타버스 용어만 알지 메타버스 공부하는 사람 없다니까 늘 얘기했잖아요.
나만의 커뮤니티 찐팬 천 명만 가지고 먹고살아. 이거는 그거 그냥 듣기만 했어.
그걸 위해 노력하고 공부 안 한다니까. 그 세상이 어떻다 만만하게 봐도 돼
지금 현재 우리 굿짹 여러분들은 대박 엄청 앞서가시는 분들이다.
공부는 시작하는 즉시 미래 기회가 잡혀요.내가 이미 나를 성장시키고 있어요.
내가 이미 내 꿈을 이루고 있어요. 공부를 시작하는 즉시 효과가 생기는 거예요.
남들이 그 선택을 안 한다니까요. 걱정만 하지 사람들은 공부하기 전에 이걸 어떡하나 참 공부 안 해요.
참 신기하죠. 여러분 만약에 세무적인 문제가 생겼어 그러면 여러분 여기저기 전화 갖고/야 클래스 어떻게 해야 되니/ 이런 거 누구한테 물어봐야 돼 /그러니까 거기 얼마인데 누구한테 상담받아 /전화만 하지 세무 관련 책을 한 10건만 읽으면 되지 않겠어요.
좀 알고 가서 물어보면 훨씬 낫잖아 절대 공부 안 해요.
우리 애가 너무 말을 안 들어요. 자녀 교육 책 10권 읽으면 되잖아 안 읽어요.
저는 질문이 있으면 일단 다 책부터 사서 공부하거든요.
정말 그래서 일단 여기에 모임 많은 짹짹이 분들은 대단한 겁니다.
일단 여기서 챌린지 하고 공부하잖아요. 5.14 챌린지 참석하셔서 요거만 하지 마시고
이어서 30분에도 공부 종목 하나를 꼭 가지세요.
영상 하나 보는 데 15분이면 돼요 .빨리 빨리 배 속으로 보면 5분 10분이면 봐요 파악 다 되잖아요.
하나씩 공부를 내가 뭐라 그랬어 공부는 어떻게 하는 거다.
시작 부러뜨리는 거라고 그랬지 / 디지털 부러뜨려/ 실력이 짱짱해져갖고 남들이 눈에 안 보이는 게 눈에 팍팍 뛰고 공부하다 보면 어떻게 돼요.
사업 기회가 눈에 팍 뛴다니깐요. 이것을 파악합시오
두 번째 집중 강좌를 들으세요. 내 것으로 연결해 보세요. 저는 그렇게 해요.
집중 강좌를 막 들어요. 쫓아다니면서도 듣고 옛날에는 다 얼마나 요새 편해요. 온라인인데
옛날에는 막 거기까지 1시간 버스 타고 가야지 엄청 힘들었죠.
집중 강좌를 들으면서 이때 할 일은 뭐냐 강의를 이렇게 들으면서 그 사람 강의를 들으면서 머릿속으로
막 연상해서 이거를 내 상황으로 내 것으로 적고 만들어보는 일을 해요.
저는 그래서 누구 강의 들으러 가거나 지금도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
막 머리가 열 배 속으로 막 돌아가요
책을 읽는 것과 강좌를 읽는 거는 뭐가 다르냐 하면 이겁니다.
책이나 아티클은 여러 가지 상황을 파악하는 거라면,
강좌는 내가 관심 있어 하고 내가 반드시 기초를 다져야 되겠어 하는 부분을 딱 몰입해서 몇 시간 내에 끝내는 거죠. 강사나 그분이 갖고 있었던 인사이트가 2~3시간 안에 몰입해서 다 쏟아 넣거든요.
인사이트 힌트가 엄청 많이 나와요. 그러면 힌트 갖고 내가 하나씩 해나가는 거죠.
내 것으로 연결해 보는 거예요.
세 번째 관련된 사람을 만나는 게 중요합니다.
전문가 멘토 스승 관련된 사람을 만난다라는 건 직접 만나라는 뜻이 아니에요.
관련된 최고 전문가를 어떻게 만나겠어요.
강좌를 여러 가지를 쭉 들은 후 나는 이 사람 스타일이야.멘토가 생기고 롤 모델이 생기잖아요.
그러면 그 관련된 사람에 관한 것을 집중적으로 파고들어보는 거죠.
그래서 그 사람의 성공 요소들을 분석하면서 따라가 보는 거예요.
나보다 정말 괜찮은 분들 저 무지많이 만나거든요.
여러분들에게 전달해 드리기 위해서는 정말 되게 대단하신 분은 바늘 이야기의 송영애 대표 같으신 분은 정말 바늘질만 했잖아요.
뜨개질만 했잖아요. 그런데 뜨개질 만했는데 뜨개질로부터 공부를 해서 사업화해 나가기까지 진짜
너무 대단하더라고요. 정말 제가 존경할 만한 분들을 너무 많이 만납니다.
전문가 멘토 계속 만나서 내 걸 만들어가는 거.
이게 나의 장점인 것 같아.
바로 돈으로 만들어지나 안 만들어지나 확인하는 데
자 여러분 대부분 성공하는 사람들 자기 분야에서 뭔가 이뤄내고 성공하고 꿈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특징
"맹목성" 오늘의 핵심 키워드가 그거일 수도 있겠네요.
맹목성 바로 돈으로 만들어지나를 바로 확인한다 이게 제일 중요해.
여러분의 상황에 따라서 돈으로 만들어지나 /사람들이 반응하는 사람들이 모이나/
사람들이 좋아하나 /이거 다 할 수 있는데 ,
중요한 건 바로 확인한다가 중요한 전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왜 맹목성일까요.
바로 확인해요. 바로 작동하는지 알아봐요 자연의 일치입니다.
얘를 붙이지 않으면 결과를 모르잖아요. 결과를 모르면 수정을 못하잖아요.
어차피 한 번에 완성되는 건 아무것도 한 번에 완성되는 건 없는데 ~
해야지 아는데~ 결과를 얼른 보는 거예요. 그리고 수정해 나가는 거죠. 겁이 없죠.
겁이 없다는 건 무슨 뜻 자기를 믿는다는 뜻, 자신감이 있다는 뜻 자신감은 어디서 나온다.
공부해서 알아내면 되지 내 공부하는 힘을 믿는 거예요.
그들이 알아내고 파악하고 공부하는 힘을 믿는 거예요.
다른 걸 믿는 게 아니라니까요. 각 분야 1만 가지 분야에서 모든 전문가와 성공한 사람은
자기 분야 공부해서 거기까지 갔지 공부 안 하고 거기까지 무슨 수로 가요.
성공한 사람은 다 자기 분야의 밑바닥부터 다 공부로 이루어낸 성공이에요.
도자기 하는 사람은 도자기만 들이 하고 공부하고 다 공부하는 사람들이에요.
악세사리 악세사리 원석부터 죽어라고 공부해서 거기까지 가고
요리 죽어라고 공부해서 가
내가 만약 킬트를 해 근데 sns에다 팔고 싶어 그러면 킬트에서부터 sns까지 전 과목을 공부하고
여러분 우리 인생 다 전 과목 공부 시대로 들어섰습니다.
전 과목 공부 시대
전과목 공부 시대입니다. 다 알아야 돼요 .기본으로 다 알아야
디지털도 알아야 되고 sns도 알아야 되고 기본 인스타나 블로그부터 시작해서 다 알아야 되고,
디지털 세계대가 어떤 식으로 펼쳐질지 기초에 대해서도 좀 알아야 되고 이러면 기회가 무지 많아져요.
바로 만들어서 디지털 세상에 올려본다. 돈이 들어 ?
디지털 세상 다 무료인데 나만 시작하면 되는데 전과목 공부 시대다.
이게 뭔지 알려드릴게요
세 가지 제가 이제 예를 들어서 말씀드리는 거예요.
1990년1999년일 겁니다. 제 기억으로 당시 국내에 성 성희롱 예방 교육이 의무화됐어요.
전체 기업에 의무화됐어요. 이게 성희롱 예방 교육에 대해서 아는 사람 아무도 없었어요.
성희롱 예방 교육이 시비니아 사업장 의무 교육으로 되면서 저는 어떻게 했을까요.
1 전체 아티콜 있고 신문 파악한다 2 들어가서 빨리빨리 다 싹 다 파악했다.
한국에 보니까 성희롱 예방 교육을 제대로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이 없더라
이건 기회네 그래서 어떻게 했을까? 미국에서 섹시 퍼스먼트 책을 찾아보니까 있더라
미국에서 진짜 미국에 있는 친구한테 전화해서 그 책과 미국의 성희롱 예방 교육을 잘하는 세 명의 사람의 cd를 사서 한국으로 오는 데 한 달 걸렸고, 그때는 영어 못 할 때라 누구한테 다 번역시켜서 성희롱 예방을 나 혼자 죽어라 하고 공부해갖고 1년 만에 관련된 책을 내고 전국 성희롱 예방 강사를 6명을 양성해서 됐어요.
김미경은 맥목성이 아니었으면 여기까지 못았어요.
새벽 4시 반에 일어났고 여성여성 마케팅에 관련된 내가 신문에서 글을 읽었는데 앞으로 여성의 시대가 여성이 집안에 있는 모든 것의 80%를 다 구매한다 그래서 기업은 여성을 설득하지 않으면 안 된다.
여성을 설득하려면 여성을 설득하는 언어와 마케팅법을 알아야 된다. 이걸 슬쩍 읽은 거야 .
신문에서 근데 너무 재미있는 거야 .대박 이거 내가 하면 잘할 것 같애 .
그래갖고 또 이제 공부를 시작을 했죠. 그래서 그 당시 대학원에 가서 여성학 공부도 하고 마케팅 공부도 하고 이 두 가지 공부를 막 또 했어요.
이제 막 해갖고 두 가지를 한 학기씩 강의를 들으면서 합치고 책 막 읽고 이렇게 해갖고 제가
여성 마케팅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여성 마케팅이라는 강의를 하기 시작했죠.
남녀 매니지먼트 여성 마케팅 이걸로 진짜 제가 여성 마케팅 강의에서 현대 자동차 영업하는 남자 직원들 8천 명이면 얼마나 많은 건지 알아요.
8천 명을 50명씩 정말 몇 년을 나눠서 교육을 했네요.
몇 년을 나눠서 그거만 연수원 한 번 들어가면 2박 3일 20시간 강의를 하고 나와요 진짜 많이 했네요.
여성 마케팅은 아트 스피치 시대가 뜬다 .또 기사가 딱 나와서 파악했어 .
세월 흐름 파악해 오케이 자 그럼 시작해 스피치를 가장 가장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나다운 스피치 뭐야
나 음대 나왔지 자기 음악처럼 그러면 음악처럼 표현하는 아트스피치를 만들자 했죠.
이런 식으로 만든 제가 세상에 던진 교육 프로그램이 60개도 넘을걸요.
60개도 넘는데 그걸 30년 내내 하는 동안 너무너무 재미있었어요.
진짜 재미있었던 강의는 여성 리더십 국내 대기업에 있는 30대 40대 여성 리더들에게 절대 나가지 마
끝까지 버텨서 이원대 이 강의를 진짜 또 엄청 재미있게 오래 했네 너무 재미있었어요.
30년 내내 그래서 나는 이 직업이 한 번도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왜? 매번 바뀌니까
지금은 어디로 갔어요. 지금은 디지털로 왔죠.
내가 먼저 nft , 메타버스 나한테는 이게 일상인 거예요.
늘 30년 내내 그런 거죠. 메타버스 nft 디지털 예 세상에 판이 그쪽으로 옮겨가잖아요.
무섭게 옮겨가고 있는 중입니다. 웹 3.0 시대에서는 가상 지갑을 가지고
가상지갑 아이디로 서로 빠르게 거래하는 그래서 아마 1인 1 애플리케이션 시대가 열려요.
여러분 애플리케이션 다운받으면서 기업과 다운받죠.
여러분 각자 앱을 하나씩 만들 수 있다고요 .
엄청 싸게 50만 원 100만 원 내가 내 사업체를 어때요. 앱을 만들어서 여기다 올리고 여기다 홍보하셔야 될 거예요.
이제는 네이버 같은 플랫폼에서 중간 거래자를 놓고 거래하는 게 빠질 겁니다. 그게 블록체인 생태계예요.
얼마나 빠르게 올 건데요. 그런데 이걸 적응을 못하면 안 되잖아요.
그러니까 내가 또 막 공부해서 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2년 전에 제가 이미 얘기했습니다.
아직도 여기도 못 온 사람 너무 많아요
그 디지털 통에서 보이잖아 ~ 어떻게 해드려야 되는데 난 거기부터 출발했거든요.
2년 전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완전 파악하고 그때부터 시작해서 지금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까지 쭉 공부하면서 가는 중이에요.
여러분 공부하십시오
아까 말씀드린 대로 공부하고 이렇게 몰라도 대충 풀리겠지 생각하지 말아요. 공부하면 10배 속으로 인생이 풀려요
#메타버스 #과목공부 #nft #모닝 #성희롱 #맹목성 #킬트 #아티클 #스피치 #직업 #뜨개
#강좌 #디지털세상 #신문 #사람 #김미경 #지장 #어른 #악세사리
#mkyu열정대학생#굿짹월드#굿짹-시조새#모닝짹짹#미인파#제페토연구반